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이것이 확인 되나 확인하자

by 하니까된다 2023. 11. 2.

2023년 11월2일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총선에서 서울 송파을 지역구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.

 

 

박 전 위원장은 이자신이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이 있다.

여기에서 “총선을 앞두고 긴 시간 고민이 많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했다”

“정치가 있어야 할 자리에 있을 때까지 정치를 할 것이라는 제 소명이었다”고 발언했다.

 

 

“제가 출마함으로써 민주당의 확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곳, 윤석열 정권의 교만함에 철퇴를 내린다는 의미를 줄 수 있는 곳, 기꺼이 변화에 선택해 줄 주민들이 있는 곳이 송파라고 생각했다” 라며 송파을을 지역구로 정한 이유로 설명했다.

 

 

박 전 위원장은 온라인 성범죄 ‘n번방’ 사건을 공론화한 활동가 출신이다. “n번방으로부터 수많은 피해자와 여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것처럼 지키는 정치인을 하겠다”고 주장했다.

 

 

게다가 “여기저기 줄 서는 것에 급급한 정치인이 아니라, 올바르고 소신 있는 정치인이 될 것을 한 번 더 약속드린다”고 말했다.

 

 

송파구는 강남구, 서초구와 함께 ‘강남 3구’로 분류되는데, 보수 성향이 강한 지역이다. 송파을은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의 지역구이고, 민주당에서는 친명(친이재명) 송기호 변호사가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.

 

 

박 전 위원장은 지난해 3월 이재명 대표의 추천으로 윤호중 의원과 공동비대위원장으로서 당을 이끌었다. 그러다 6·1 지방선거 패배 책임을 지고 82일 만에 사퇴했다.

 

박지현 송파을에 도전장 내밀다!


TOP

Designed by 티스토리